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다 추천해

4월-5월 봄 데이트 코스 추천 -서울데이트, 서촌 맛집, 미술관 전시데이트, 서촌 주차



데이트하기 너무 좋은 덥지도 춥지도 않은 잠깐의 봄, 예쁘고 맛있고 신나는 곳으로 나가 놀고 싶어지는 시즌입니다.
4월에서 5월 사이 봄 나들이 가기 좋은 코스 추천해드립니다.

지난 주말에 다녀온 따끈따끈한 데이트 코스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 꿀팁 서촌 주차하기 좋은 주차장도 추천해 드립니다.


오후 4시에 시작한 데이트 코스 요약

  1. 그랑핸드 향수/디퓨저 전문샵
  2. 카멜커피 서촌점
  3. 그라운드시소 서촌 미술관
  4. 저녁식사 서촌 맛집추천




1. 그랑핸드 향수/디퓨저 전문 매장 아이쇼핑 (4:00-4:30PM)
매장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그라운드 시소 미술관 키오스크에서 대기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주말에는 특히 미술관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웨이팅은 최소 30분에서 1시간 예상해야 합니다.
경복궁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미술관 웨이팅 후, 바로 100m 도 안떨어진 곳에 위치한 1분 거리의 그랑핸드 매장에 들러 시간을 보내면 좋습니다.

매장 주택 자체가 일반 가옥을 개조해서 만들어져 빈티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1층부터 2층까지 그랑핸드의 제품들이 전시 진열되고 있으며, 자유롭게 시향도 하고, 창가에서 예쁜 사진도 찍기 좋습니다.
(방향제 사쉐는 가격대가 저렴해서 기념으로 구입하기에 굿)





2. 카멜커피 서촌점 커피타임 (4:30-5:00PM)
서촌 특성상 건물을 통으로 개조한 예쁜 가게가 많은 편입니다.
카멜커피 서촌점도 유니크한 스타일로 꾸며진 카페인데, 1층-2층에 모두 좌석이 있고, 2층에 화장실도 있습니다.
창문을 통해 보여지는 바깥 풍경이 서촌 거리의 돌담길을 보여주고 있어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공간입니다.

필수로 마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시그니처 카멜커피 한잔씩 주문해서 나눠먹기 추천합니다.
(둘이 마시면 너무 행복한 메뉴고르기. 선택장애 걱정 NO)





3. 그라운드시소 서촌 미술관 전시 관람 (5:00-6:00PM)
웨이팅 입장 순서가 다가오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입장 알림 메세지를 받은 시점부터 20분 이내에 미술관에 도착해야 하기 때문에, 알림을 놓치면 안됩니다.
카멜커피에서 그라운드시소까지는 걸어서 5-10분 이내라서 가까운 편입니다.

1층 입구를 따라 입장하면, 내부에서 바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서 미리 온라인으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얼리버드 티켓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현재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는 <워너 브롱크호스트: 온 세상이 캔버스 Werner Bronkhorst>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컬러감이 예쁘고 명랑한 작품들로 구성된 전시로, 미술에 관심이 없거나 처음인 분들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전시기간 : 2025.03.21 - 2025.09.14
운영시간 : 10AM - 7PM (입장마감 6PM)
티켓가격 : 정가 18,000원 (3~5월) / 얼리버드 14,400원 (6~7월)

현재 6~7월 티켓은 얼리버드로 판매하고 있으니, 혹시 구매하실 계획이 있는 분은 참고해주세요.
티켓 구매 바로가기  클릭하기

전시 마지막 층에는 한국 전시를 위해 작가가 특별히 준비한 6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실제로 옥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이 섹션을 지나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1층으로 돌아 내려오면 전시의 클라이막스, 기념품 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관람객들이 기념소품을 구입하기 위해 샵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기념품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바로 출구로 나가시길 추천합니다.





4. 저녁식사 서촌 맛집 추천 (6:30-8:00PM)
저녁식사 장소로 추천드리는 와인 마시기 좋은 서촌 맛집 Best 3 입니다.
서촌, 경복궁 쪽에는 퓨전 한식에 이탈리아 요리를 접목한 와인 맛집들이 많습니다.

  • 한옥달 레스토랑 : 마당을 품은 넓은 한옥에서 이탈리아 퓨전 한상. 예약가능
  • 타펠룬데 서울 : 작은 한옥을 개조한 아늑한 분위기와 퓨전 한식과 파스타, 그리고 와인. 예약가능
  • 아디오도시 : 개화기 홍콩 느낌의 인테리어와 퓨전 이탈리아 음식, 와인 위스키를 곁들이기 좋은 분위기 스팟. 예약가능





마지막으로, 서촌 주차장 추천해 드립니다.
서촌 주변은 주차요금이 많이 비싼 편이라서 평균 시간당 5,000-6,000원 정도 합니다.
아래 추천해 드리는 주차장은 시간당 4,000원 정도로 조금 저렴하지만 3시간 이상 서촌에서 시간을 보내실 계획이라면, 휴일 종일권을 구매하고 4.5시간 이상의 시간을 보내셔야 좋습니다.
저녁을 먹기 전, 후로 시간 여유가 된다면 인생네컷 경복궁 점에서 예쁜 사진 남기시길 추천합니다.

인왕빌딩 주차장
- 휴일 3시간권 : 12,000원 (시간당 4,000원)
- 휴일 종일권 :18,000원